파인리더PDF를 사용하여 화질이 낮은 스캔 문서의 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파인리더 PDF 무료 체험판을 다운받아 설치해 주세요.

파인리더PDF 시험판 다운로드 하기 (7일 동안 100페이지 까지 사용 가능)

파인리더PDF를 실행하고 OCR편집기에서 문서를 열어 줍니다.

 

이미지 편집을 클릭해보세요.

오른쪽에 이미지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양한 도구가 제공 됩니다.

 

1. 고해상도 스캔: 고해상도로 문서를 스캔해 주세요. 높은 해상도는 문자의 세부 사항을 더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300 dpi를 추천 합니다.

2. 흑백 모드 사용: 흑백 모드로 스캔하는 것이 컬러보다 OCR 인식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컬러 정보가 제거되면 문자를 더 잘 구별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etiaocr/222573086433

 

3. 명료한 글꼴 사용: 명확하고 쉽게 인식될 수 있는 글꼴이 좋습니다. 간단한 꾸밈 없는 글꼴이 OCR에 더 용이합니다.

4. 문서 기울기 보정: 문서의 기울기를 조절하여 OCR이 텍스트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배경 제거: 가능하면 배경이 없는 흰색 배경을 사용하십시오. 배경에 있는 그림이나 노이즈는 OCR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러한 팁을 적용하여 화질이 낮은 스캔 문서의 OCR 인식 성능을 향상시켜 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OCR전문기업 레티아

OCR프로그램, PDF변환프로그램 리뷰를 포함하여 ABBYY의 OCR엔진, 모바일, 데이터캡처 솔루션, 서버형 솔루션, 명함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