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티아 입니다.

SK하이닉스 그룹의 계열사인 SK하이스텍은 구성원 복지 차원으로 여러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의료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SK하이스텍은 그룹 계열사 직원들이 제출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상세내역서, 진단서 등을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레티아 실손보험데이터캡처서버 솔루션”을 도입하여 자료의 수기 입력에 소요되던 인력 및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티아 실손보험데이터캡처서버 솔루션”은 사람이 문서에서 정보를 찾는 방식과 유사하게 병원에서 발급된 문서의 내용을 지능적으로 추출 합니다. 이 솔루션만의 독보적인 지능형 데이터캡처 기능을 사용하여 의료기관 별로 양식이 달라 수기로 입력해야했던 문서 작업을 자동화하였습니다. 데이터 위치가 다른 서식도, 템플릿을 추가로 제작할 필요 없이 하나의 템플릿으로 인식 가능합니다.

 

또한, 문서의 제목과 내용을 분석하여 문서 형식을 자동으로 분류합니다.

“레티아 실손보험데이터캡처서버 솔루션”은 “ABBYY FlexiCapture Distributed”에 포함된 검증 스테이션을 이용하여 인식한 결과를 검증한 후, 검증을 마친 최종결과를 저장하도록 Workflow 를 만들 수 있습니다.(검증 스테이션 적용은 옵션임)

아래는 해당 솔루션이 인식한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의 인식 결과를 검증하는 화면입니다.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

레티아 실손보험데이터캡처서버 솔루션 바로가기

블로그 이미지

OCR전문기업 레티아

OCR프로그램, PDF변환프로그램 리뷰를 포함하여 ABBYY의 OCR엔진, 모바일, 데이터캡처 솔루션, 서버형 솔루션, 명함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