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자인식 (PDF OCR) 손쉽게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레티아입니다.

워드, 엑셀, 한컴오피스 문서 뿐만 아니라 요즘에 PDF 문서도 정말 많이 사용하시죠? 회사에서, 학교에서, 기관에서~ PDF 문서를 사용하지 않는 곳을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인데요. 



가볍고, 공유하기 좋고, 보관하기 좋고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결과물로 볼 수 있는 다 좋은 PDF 문서! 문제는 이렇게 좋은 PDF 문서가 가끔 우리들을 당황하게 만든다는 것...!! (T__T) 바로 PDF 문서가 가진 "편집이 제한적인" 성격과, 디지털PDF와 이미지PDF라는 구분하기 쉽지 않은 두 가지 형식이 알게 모르게 존재하는 점..... 때문인데요. ABBYY FineReader 14(이하 파인리더14) 는 이런 PDF 문서 작업에 필요한 모든 문제를 척척 해결해준답니다! 



무료 시험판은 레티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문서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PDF파일은 생성될 때 부터 텍스트 레이어를 가지고 있지요~ 이런 PDF문서는 편집이나 텍스트 추출(마우스로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복사하는 것)이 문제가 없답니다. 







우리가 당황하게 되는 순간은 바로 이런 "이미지PDF" 스캔PDF라고도 부르죠? 이런 이미지PDF를 만났을 땐데요. 분명 PDF파일이라고 했는데, 텍스트 편집도 안되고.. 수정도 안되고.. 심지어 드래그 해서 복사도 안된다니... 



파인리더 14는 일반PDF문서 작업은 물론이거니와, 위 그림과 같이 이미지PDF를 포함한 모든 PDF문서의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편집하고 문자인식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요~ 







 위 PDF는 스캔이미지로 만들어진 PDF문서입니다. 

텍스트 드래그 및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자 그럼 ABBYY 파인리더 14로 정말 정말 쉽게~ PDF파일을 문자인식하여 수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파인리더 14 실행 후 "PDF문서열기" 를 눌러 수정할 PDF파일을 선택합니다. 




-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편집가능한 영역이 표시됩니다. 




- 커서가 생기고, 워드처럼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글꼴을 바꾸거나 폰트사이즈를 바꿀 수 있습니다. 





- 짜잔 스캔PDF파일 속 텍스트가 감쪽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움짤로 확인해보세요 > ㅁ < 









ABBYY 파인리더 14는 이렇게 PDF문서에서 곧바로 텍스트를 수정할 수도 있지만, 

문서에서 텍스트 자체를 복사할 수 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PDF텍스트 추출' 이라고 부르시는 기능인데요,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사실 사용방법 이랄 게 없구요 ㅠㅠ 

그저 PDF파일을 열고, 마우스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면 텍스트가 추출됩니다. 


파인리더 14는 모든 PDF파일 (스캔PDF포함)이 열리자마자 

자동으로 백그라운드 문자인식 작업을 합니다. 


그저 우리는 PDF파일을 <열기> 만 하면 됩니다!! 

 



이런 기능을 찾으셨던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들도 지금 시험판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거나 

필요로 하셨던 업무에 유용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시험판 링크 다시 안내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파인리더 14는 무료 시험판으로 30일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총 100페이지 변환 가능하고 한번에 3장까지 저장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OCR전문기업 레티아

OCR프로그램, PDF변환프로그램 리뷰를 포함하여 ABBYY의 OCR엔진, 모바일, 데이터캡처 솔루션, 서버형 솔루션, 명함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