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R 전문 프로그램 ABBYY FineReader 12가 제공하는 수 많은 기능 중 잘모르고 그냥 지나치셨을 법한 유용한 기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인리더라는 프로그램을 오늘 처음 아신 분부터, 파인리더를 이미 구매하여 사용중이신 분들도 "엇, 이런 기능이? " 또는 "이렇게 활용하는 거였어? " 라고 하실 수도 정도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이니, 아래 다섯가지 내용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스마트 시대라고 하지만 아직 회사에서는 종이 문서를 빼고는 일을 진행 할 수 없을 정도로, 각종 계약서/인증서/신고서 등 업무상 수 많은 종이 문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1. 종이 문서 및 PDF 파일에서 원하는 부분을 빠르게 텍스트 or 표 복사. 



프린트한 문서에서 필요한 데이터나, 문구가 있을 경우. 키보드로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인리더(FineReader)에서 마우스로 필요한 부분을 드래그만 하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위 그림과 같이 복사 버튼이 나타납니다. '복사'를 누르면 클립보드에 '표' 또는 '텍스트'로 복사가 되고, word / excel에서 붙여넣기만 하면됩니다. 번거롭게 재 타이핑할 필요없이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손쉽게 긁어 올 수 있습니다.  



↑ 파인리더에서 복사 후, 엑셀에서 붙여넣기 한 결과. 표 형식 그대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2. 스캔품질이 좋지 않은 PDF 파일을 깨끗하게 보정 



워드나 엑셀에서 저장한 PDF파일외에,스캔한 이미지로 만들어진 PDF파일도 많이 사용하시죠? 

어떻게 스캔하냐에 따라 위와 같이 글자가 흐릿하거나 뒷 페이지 글자가 비치는 등 낮은 품질의 문서로 스캔될 수 있는데요,  




FineReader로 깔끔하고 새로 스캔한것처럼 완벽한 문서로 보정하실 수 있습니다. 

- PreciseScan 기술로 글자를 매끄럽게 보정 가능 

- 균일한 흰 배경 만들기. 문서 배경의 그림자 등 보정 가능 



3.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완벽한 PDF 파일로 생성 



FineReader는 스캐너로 스캔한 문서외에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속 글자도 인식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사진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만약 PDF파일로도 저장을 하셔야한다면 아래 화면처럼 고르게 보정된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보정 작업은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아마도 FineReader가 자동으로 처리한 이미지의 결과를 만족하실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좀 더 정교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수동으로 직접 이미지의 기울기 등을 보정하는 옵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태블릿 또는 이북(e-book)리더에서 읽기 편한 포맷으로 변환 


혹시 7인치 태블릿에서 A4 풀사이즈 크기의 파일을 읽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도 이리저리 화면 비율 조정하기 힘드셨을텐데요.  

ABBYY FineReader 12는 이미지파일, PDF파일을 EPUB, FB2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특별한 PDF 타입도 지원합니다.Tagged PDF.A 등은 휴대용 기기와 같은 작은 화면에서 읽기 편한 포맷으로 화면에서 자동으로 폭이 조정되는데요, 

캔한 종이문서, 이미지pdf파일을 이북리더, 태블릿에서 읽기 편한 포맷으로 손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낙서 또는 메모를 제거



마음에 드는 책에 낙서가 있거나, 메모를 한 경우도 많으시죠? 

오래오래 보관할 목적의 전자문서로 저장할 경우, 좋은 이미지 품질로 당연히 저장하고 싶으실텐데요~ 



  

ABBYY FineReader는 펜으로 만들어진 유색 스탬프나, 마크를 감지하여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FineReader가 제공하는 이미지편집 기능에서 클릭 한번으로 색상 마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책 낙서가 되어있다고 상심하지 마시고, 낙서되기 전 초기 모습으로 이미지를 복원 후 전자문서로 오래오래 보관하세요~





ABBYY FineReader 12가 제공하는 유용한 작업 다섯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시다시피 ABBYY FineReader는 종이문서, 이미지 PDF,사진 등을 텍스트 복사&편집 & 찾기 등이 가능한 파일로 변환해주는 OCR 전문 소프트웨어입니다. 여러 단의 문단, 표, 그림 이 있어도 문서 포맷 그대로 복원할 수 있어 문서 편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또한 인식 결과를 원본화면과 나란히 대조하면서 교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래 레티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100페이지까지 직접 무료로 변환해보실 수 있는 시험판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레티아 홈페이지 ABBYY FineReader 12 페이지 


앞으로도 레티아 블로그 많이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sitemap.xml




신고
블로그 이미지

OCR 전문기업 레티아 OCR전문기업 레티아

OCR프로그램, PDF변환프로그램 리뷰를 포함하여 ABBYY의 OCR엔진, 모바일, 데이터캡처 솔루션, 서버형 솔루션, 명함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