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YY 개발자 인터뷰 1탄


ABBYY PDF Transformer+ 

Arab Awakening: Bringing a New Language to PDF Transformer+         















by Maksin Pikhenko, 

ABBYY Head of PDF Tools Development Group  





"제가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경험 중 하나는 제가 개발자로서 'ABBYY' R&D센터에서 아랍어 연구에 관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저는 ABBYY의 R&D 센터에서 ABBYY PDF Transformer+ 의 아랍어 PDF문서를 편집, 협업 등을 할 수 있게 처리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이는 사실 쉬운일은 아니었습니다. PDF소프트웨어가 올바르게 동작하고, 사용자들이 PDF문서를 쉽게 작업할 수 있으려면 한 언어의 모든 규칙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한 단어에 한 글자를 변경하는 것은 문장 자체를 비 문법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전체 문장을 변경해야 하니다. 여기에 추가로 아랍어에서는 대부분의 글자들이 단어 내에 세가지 방법으로 위치할 수 있으므로 각기 다른 위치에 대한 변경도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이런 미묘한 차이에 대한 중요성을 몰랐습니다. 

(현재의 ABBYY의 OCR 엔진은 아랍어 인식에서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에서의 '커서' 제어가 미치는 영향을 포함하면서 새롭게 아랍어에 적용하려면 이러한 미묘한 점들을 배우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입력 키를 저장해놓지 않으면 백스페이스키와 같이 아주 간단하게 보이는 것들도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추측하셨겠지만 저는 아랍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소프트웨 코드를 위한 아랍어 텍스트 편집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아랍어를 쓰고 읽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모든 점을 감안할 때 아랍어로 잘 작동하는 PDF소프트웨어를 찾는다는 것이 드물다는건 절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우리의 앞으로의 주요 목표는 ABBYY PDF Transformer+가 Microsoft Word 처럼 잘 동작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버전에서 이미 아랍어 편집 기능에 대한 성공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ABBYY R&D 연구센터에서 일을 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수학적으로 구조화된 언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멋진일입니다!! 





ABBYY 개발자 인터뷰는 계속됩니다 

기대해주세요 ^^ 


- 레티아 드림 



    






What is ABBYY PDF Transformer+ ?


 시험판 다운로드 및 사용리뷰 보러가기 








블로그 이미지

OCR전문기업 레티아

OCR프로그램, PDF변환프로그램 리뷰를 포함하여 ABBYY의 OCR엔진, 모바일, 데이터캡처 솔루션, 서버형 솔루션, 명함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