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아 구축사례 농협중앙회


금융민원서류 자동화 시스템 

 



도입배경


농협은 우리 농업 및 농촌과 함께 성장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협동조합으로, 금융사업, 농업 및 축산 사업과 농업 발전을 위한교육을 지원 하고 있다. 농협에서는 금융 사업과 관련하여 금융감독원, 국민신문고에 일반 고객들이 올린 민원을  처리 하고 있는데,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민원 처리를 위하여 문서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 

 


프로젝트


자동화 처리가 필요한 문서는 금융감독원 이나 국민신문고에 접수되는 농협 고객의 금융민원 서류이다. 민원문서 에서 특정 필드를 찾아 추출하거나 DB화 하는데 전문 데이터 캡처 솔루션 'ABBYY FlexiCapture' 솔루션이 도입되었다.


그림2.jpg



<그림 1 – 금융민원서류 처리 업무 흐름도>

 

농협의 일반 고객이 농협에 대한 금융민원을 금융감독원 또는 국민신문고에 접수하면 농협에 대한 접수 건이 농협중앙회로 전달된다. 전달된 민원을 FlexiCapture로 서식 분류 및 접수된 내용을 추출 후 DB에 저장한다. 처리된 건은 내용에 따라 해당 민원처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민원처리를 진행한다. 


 

그림1.jpg



<그림 2 – 금융민원 데이터 추출 예시 화면 >


이미지 문서에서 신청번호, 신청인 구분, 민원정보등 DB에 필요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캡처한다. 또한 ABBYY FlexiCapture에서 제공하는 검증 기능은 추출된 데이터와 원본 이미지를 직접 비교 할 수 있도록 하여, 검증 작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된다. 

 

도입결과


수기로 처리하던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에 ABBYY FlexiCapture 솔루션을 도입하여 업무를 간소화 하여 능률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ABBYY FlexiCapture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대상으로 하는 솔루션으로 확장성이 뛰어나, 새로운 문서 서식이 추가되거나 처리할 볼륨이 늘어나도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다. 



블로그 이미지

OCR전문기업 레티아

OCR프로그램, PDF변환프로그램 리뷰를 포함하여 ABBYY의 OCR엔진, 모바일, 데이터캡처 솔루션, 서버형 솔루션, 명함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